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영화 <트라이앵글> 타임 루프계의 명작

by 곰곰지니 2023. 4. 11.
반응형

출처 : 구글 이미지

 

 

영화 정보

개봉일 : 2018. 08. 29.

관람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상영 시간 : 99분

감독 : 크리스토퍼 스미스

출연진 : 멜리사 조지(제스), 리암 헴스워스(빅터)

평점 : 9.11

 

줄거리 (스포일러 포함)

자폐 아들 토미를 키우는 미혼모 제스(멜리사 조지)는 약속 장소인 항구로 향합니다. 친구 그렉의 초대로 요트 여행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요트에서 만난 그렉의 친구들과 함께 여섯 명은 바다로 떠납니다. 갑자기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해지며 요트가 멈추게 됩니다. 그렉은 무선 통신으로 구조요청을 하였는데 어떤 여자의 살려달라는 말과 다 죽이고 있다고  말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후 갑자기 폭풍이 몰아치고 요트는 전복됩니다. 겨우 살아남은 다섯 명은 요트 위에서 구조를 기다리게 되고 마침 유람선이 다가와 유람선에 올라탑니다. 

배 안은 아무런 인기척도 없고 조용합니다. 제스는 유람선 내부 복도를 보며 전에 와본 듯한 기분에 휩싸입니다. 그러던 중 본인의 열쇠고리가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

 

갑자기 친구들이 하나둘씩 총에 맞아 죽고 친구들은 제스가 자기를 죽이려 한다면서 위협하게 됩니다,

복면 쓴 누군가가 총을 들고 나타나 제스를 위협합니다. 제스도 도끼를 들고 힘껏 대응하게 됩니다. 복면을 쓴 살인마와 사투를 벌이는데 살인마는 아들을 살리려면 모두 죽여야 한다고 그래야 집에 돌아갈 수 있다고 말하더니 바다에 빠져버립니다. 복면 쓴 살인마가 빠진 바다를 한참 보니 구조요청을 기다리던 본인과 친구들의 요트가 보입니다. 제스는 본인이 반복된 상황에 있다는 걸 인지하게 됩니다.

결국 제스는 무한 반복되는 타임 루프에 의해 아들을 살리기 위해 돌아가기 위해 복면을 쓰고 또 다른  제스를 공격하게 됩니다. 계속되는 타임 루프 속 결국 제스를 공격하다가 바다에 빠지게 되고 정신을 차려보니 해변이었습니다.

 

집으로 달려간 제스는 집안에서의 원피스 입은 요트에서 출발하기 전의 자신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본 제스는 좋은 엄마가 아니었습니다. 자폐아들을 학대하고 화풀이하는 자신을 보게 된 제스, 

자신의 그런 모습을 보고 한참을 슬퍼하게 되고 집에 잠입하여 여행 가기 전 자신을 죽이게 됩니다. 그리고 시체를 차에 넣고 아들과 함께 어디론가 떠나게 됩니다. 중간에 새를 치어 죽이게 되는데 죽은 새를 버린 곳에는 이미 죽어있는 새가 잔뜩 쌓여있었습니다. 타임 루프 상황을 벗어나지 못함을 알 수 있습니다. 제스는 놀라서 다시 차를 몰고 출발하게 되는데 아이와 실랑이하며 가다가 화물차와 교통사고가 나게 됩니다. 

다음 이어진 장면은 원피스를 입은 제스와 아들이 도로 위에 죽어있었고 반바지를 입고 있는 제스가 그 장면을 보고 있었습니다.

그 뒤에 서 있던 택시기사가 제스를 태우고 다시 항구로 향합니다. 택시 기사는 다시 돌아오라며 제스와 약속하지만

제스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또다시 요트를 타면서 무한 타임 루프에 빠지게 됩니다.

 

영화 해석

제스가 아들을 태우고 운전하다가 화물차와 사고가 나서 죽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때 제스는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반바지를 입은 제스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마 제스는 아침에 아들을 태우고 학교에 가다가 교통사고가 나서 죽은 것 같습니다.

유람선에 탑승 시 배의 이름이 '아이올로스'이고 시지프스의 그림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아이올로스는 바람의 신이자 시지프스의 아버지이다. 시지프스는 죽음의 신과 약속을 어기고 돌아가지 않았다. 그 형벌로 바위를 산 정상에 밀어 올리고, 다시 굴러떨어지면 밀어 올리는 걸 영원히 반복했다."

 

즉 이 영화의 모든 부분이 줄거리 속에 시지프르 신화의 내용에 함축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말은 신화의 저주대로 영원히 벗어나지 못하는 무한반복의 형벌 속에 갇힌 주인공을 볼 수 있습니다.

 

택시 기사는 아마 죽음의 신으로 비유되며 제스의 죄를 무한루프로써 형벌을 겪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제스는 좋은 엄마가 아니었습니다. 자폐아들을 학대하는 엄마였고 교통사고로 아들을 죽음에 이르게 했습니다. 

 

무한 시간 반복 타임 루프에 대한 영화를 좋아하고 반전이 있는 영화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를 강력히 추천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