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영화 <유전> 악마 숭배로 파멸을 향해 간다

by 곰곰지니 2023. 4. 6.
반응형

출처 : 구글 이미지

 

 

영화 줄거리 결말 (스포일러 주의)

영화는 미니어처 조형사인 애니가 만든 집 속으로 줌인 되면서 시작됩니다.

할머니인 엘렌의 장례식을 치르고 집에 돌아온 애니의 가족. 

해리성 정체 장애와 치매, 아들을 자살로 잃게 된 엄마와 사이가 좋지 않았던 애니는 엄마의 죽음을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애니는 엄마가 죽은 이후 정신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고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낸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이 모임을 통해서 가정사를 고백하게 됩니다.

우울증으로 아사한 아버지와 조현병으로 힘들어하다가 자살한 오빠, 그리고 엄마의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이후 어느 날 첫째 아들 피터와 둘째 딸인 찰리는 친구들의 파티에 참석하게 됩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찰리는 모르고 땅콩이 들어간 케이크를 먹게 됩니다. 이로인해 찰리는 숨이 막혀오고 얼굴이 부어올랐습니다. 긴급상황에 동생을 데리고 피터가 운전을 하게 됩니다. 달리는 차 안에서 찰리는 숨을 쉴수없는 답답함에 창문을 열고 고개를 밖으로 내밀게 되었고 그때 찰리는 전봇대에 목이 부딪혀 잘리는 사고를 당합니다.

찰리를 잃은 애니는 슬픔에 빠지게 되고 모임에 나갈까 망설이다가 조앤을 만나게 됩니다.

조앤은 가족을 잃은 아픔을 겪은 공통점이 있었고 애니를 위로해 주며 본인 집으로 초대합니다.

조앤이 영적 의식을 치르자 죽은 자녀의 영혼이 응답하는 것을 보고 애니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죽은 찰리의 영혼을 불러냅니다.

이후 괴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느낀 애니는 다시 조앤의 집으로 찾아가게 됩니다.

조앤의 집 문 앞에 있는 현관 매트가 엄마의 매트와 같은 것이라고 느낀 애니는 엄마의 유품을 뒤지기 시작합니다.

엄마의 유품에서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는데 

엄마와 조앤은 서로 알고 있는 사이였습니다. 엄마와 조앤이 함께 찍은 사진이 수없이 많았고 그들은 악마를 숭배하는 종교를 믿고 있었습니다.

조앤의 말을 듣고 행했던 의식은 딸인 찰리의 영혼을 불러내는 것이 아닌 악마 '파이몬'을 불러내는 의식이었습니다.

다락방에는 목이 사라진 엄마의 시체가 있었고 그때 학교에서 수업을 듣던 아들 피터는 알 수 없는 환영에 시달려 자해하게 되어 집에 돌아옵니다. 의식이 돌아온 피터는 엄마를 피해 다락방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스스로 목을 자르고 있는 엄마를 보게 됩니다. 놀란 그는 스스로 창문을 깨고 창밖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피터는 오두막으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파이몬의 환생 의식이 진행됩니다.

마침내 악마 파이몬은 피터의 몸에 들어가게 되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파이몬 악마숭배

파이몬은 솔로몬의 72 악마 중 하나입니다. 파이몬은 루시퍼의 충실한 부하이다. 그의 영역은 분쇄, 파멸, 폭주입니다.

파이몬은 낙타를 타고 왕관을 쓰고 있는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이지만 남성입니다.

 

그의 능력은 악마 200개 군단을 갖고 있고 지옥 서쪽을 통치한다고 합니다. 

 

엘렌은 파이몬을 숭배하면서 가족을 파멸로 이끌었습니다.

 

영화 해석

찰리는 여자아이인데도 이름이 남자아이의 대표적인 이름인 찰리라고 지어졌습니다.

이 이름은 할머니가 지어준 이름입니다.

엘렌이 본인의 아들을 파이몬의 제물로 바치려고 하였으나 아들(애니의 오빠)이 자살을 하게되어

딸의 가족을 제물로 바치려고 계획하였습니다.

 

제목이 유전인 이유는 파이몬의 재림은 선택된 영매의 몸에만 할 수 있으며 남편들은 모두 의식의 제물로 죽어야 합니다. 

엘렌의 영매 체질이 아마 본인의 가족에게 유전되어 파이몬을 재림할 수 있도록 하기에 알맞은 몸이라 유전이라고 제목을 붙인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니는 아이를 낳고 싶지 않았으나 엘렌이 강제로 임신시키게 됩니다. 이것은 파이몬의 재림할 수 있는 몸이 필요해서입니다. 첫째 피터의 몸에 파이몬을 넣고 싶었으나 애니의 남편인 스티브 때문에 실패하고 이후 시간이 흘러 둘째 찰리의 몸에 파이몬을 넣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초반 장면에 찰리가 새의 목을 가위로 자르는 행위나 해리성 정체 장애를 갖고 있는 것을 보면 알수 있습니다.

또한 찰리가 죽을 때 전봇대에 파이몬 문양이 그려져 있었는데 이것은 일부러 찰리를 죽이고 파이몬을 남성의 몸인 첫째 피터의 몸에 넣기 위한 과정이 아니었을까 생각됩니다. 결국 찰리는 피터의 몸에 파이몬을 넣기 위한 과정으로써 이용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